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주 일간으로 보는 나의 성격: 을축일주

by 튜터와이 2023. 6. 26.

1. 을축일주의 이중성과 심리적인 특징

을축일주는 내면과 외면의 차이로 인해 이해하기 어려운 성격 심리를 갖고 있습니다. 겉으로는 감상적이고 감성적인 성품을 보여주며 눈물도 많은 편입니다. 그러나 내면에서는 자기주장과 입장이 분명하며 합리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내면과 외면의 상반된 특징으로 인해 겉으로는 겁이 많고 소심해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침착하고 기품이 넘치며 자상한 태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2. 사려 깊음과 인정받는 성격

을축일주는 자기주관이 확고하고 사려 깊은 성격으로 인해 남을 설득하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타인을 배려하고 인정받는 자리로 쉽게 올라갈 수 있는데, 이는 자비심이 많고 신앙심이 깊은 내면에서 비롯됩니다. 이들은 차디찬 땅속에서 툭툭 뿌리를 내리는 새싹처럼 꺾이지 않고 이상을 향해 굳세게 나아가는 삶을 살기를 희망합니다.

3. 소심함과 자기연민, 그리고 인간관계의 중요성

을축일주는 소심함과 괴로움을 겪을 수 있는 면도 갖고 있습니다. 소심함으로 인해 사소한 일에도 신경을 쓰고 근심과 걱정이 많아지기도 합니다. 또한, 자기를 보호해줄 수 있는 울타리가 되어줄 인간관계에 대한 욕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인내심이 크고 차분하여 타인의 고민을 잘 들어주는 사람으로, 어디서든 사람들이 힘들 때 카운슬링을 청하는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을축일주의 복잡한 성격 심리는 연애에 있어서도 영향을 미칩니다. 자상하고 믿음직스러운 편이지만 애정표현에는 무심한 경향이 있습니다. 때로는 속에 잠재된 열정 때문에 유혹에 넘어가 이성 문제로 인해 답답함과 괴로움을 겪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을축일주는 자기 신념이 강하고 어떠한 역경과 시련이 오더라도 묵묵히 이겨내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세심하고 치밀한 성품을 지니고 있어 살림살이에서 알뜰함을 발휘합니다. 또한, 예술적인 소질과 재능을 가진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들은 덕을 베풀기 위해 타인에게 무상의 도움을 주고 힐링을 제공하는 일에 재능을 발휘합니다. 을축일주인 사람은 타고난 노력과 성실함으로 중년부터는 넉넉한 삶을 누리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