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획자의 시선

《Like the stellar for ever and ever》 展

by 큐라티아원 2025. 4. 17.

전시 제목: 《Like the stellar for ever and ever》

전시 일정: 2024.12.20. Fri ~ 2025.01.15. Wed

전시 장소: 스텔라갤러리

전시포스터

 


작가 소개 

Coolrain (이찬우) Coolrain은 한국 아트토이 분야의 선구자로, NIKE, Reebok, Puma, Converse와 같은 글로 벌 스포츠 브랜드와 음악,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통해 국내외 아트토이 시장의 성장을 견인해온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입니다. 그는 NBA 시리즈, 나이키 덩크 시리즈, 아메바컬쳐 피규어 등 혁신적인 작품을 통해 대량 생산 피규어와 차별화된 독창적인 아트토이를 제작해왔습니다. 섬세한 수작업과 정교한 디테일로 완성 된 그의 작업은 홍콩, 베를린, 타이완 등지의 전시회와 협업 프로젝트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Coolrain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담은 캐릭터 창조를 목표로 하며, “NO LIFE WITHOUT TOY”라는 철학 아래 작품을 통해 관객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전시 서문

《Like the stellar for ever and ever》

✨ 세상은 언제나 새로운 시선을 필요로 한다. Coolrain의 아트토이는 그 새로운 시선을 토이로 구현한 작은 우주이다.   12인치의 조형물 속에 담긴 캐릭터들은 단순히 작은 인형을 넘어, 작가가 세상을 바라보는 독특한 관점과 감성을 담아 낸다. 우리가 잊고 있던 어린 시절의 꿈과 공상, 청춘의 열망, 그리고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이 고유의 조형 언어로 형상화되어 관객 앞에 놓인다.

 Coolrain의 작업은 단순한 모방이나 재현을 넘어선다. 그의 캐릭터는 특정 우상을 반영하기보다 완전히 새로운 세계를 창조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애니메이션 <아키라>, 팀 버튼의 <크리 스마스 악몽>, 그리고 <스타워즈>와 같은 작품들이 그의 작업에 영감을 주었지만, 그가 만들어낸 세계는 그 어디에도 없던 독창적이고도 섬세한 공간이다.

 이번 전시 《Like the stellar for ever and ever》는 관객에게 두 가지의 발견을 제안한다. 하나는 Coolrain이 만든 ‘또 다른 세계’ 속에서 마주하게 되는 나 자신이다. 작품을 통해 미처 알 지 못했던 ‘또 다른 나의 모습’을 발견하고, 그것을 통해 새로운 삶의 좌표를 설정하는 여정을 선사한다.

 또 하나는 ‘아트토이’라는 매체가 가진 매력과 가능성에 대한 발견이다. 단순한 수집품 이 아닌, 예술적 조형물로서의 아트토이를 감상하며 이를 통해 작가와 더 나아가 세상과 소통하 는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다. “NO LIFE WITHOUT TOY!” 라 외치는 작가에게 아트토이는 휴식이자 소통이며, 관객에게도 그러한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한다. Coolrain의 작품 세계 속에서 여러분의 상상력을 자극하 고, 잃어버렸던 나 자신과의 대화를 나누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이 여정이 별처럼 찬란한 기억으로 여러분의 마음속에 남기를 기대한다

 

LIST

'기획자의 시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연因緣》 프리다옥 & 김민주 2인 展  (0) 2025.0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