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재다능한 재능과 자신감을 가진 갑신일주
갑신일주는 지배하고 우두머리에 서고자 하는 힘과 모든 부정한 것을 바꾸고자 하는 정의로운 힘의 소유자입니다. 그는 다재다능하며 팔방미인이라 할 만한 재능을 발휘합니다. 권력욕이 강하지만 인정도 많고, 의리와 명분에 집착하면서도 쓸쓸하고 고독한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러나 자존심이 강해서 모독을 받거나 간섭받는 것을 참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겉으로는 화려해 보이지만 내면은 공허하거나 의기소침해지는 경우가 많아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변화와 개혁을 좋아하는 갑신일주의 사치와 허영심
갑신일주는 본능적으로 변화와 개혁을 좋아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면 한꺼번에 뒤엎으려 하며, 자주 고향을 떠나서 항상 바쁜 삶을 사는 편입니다. 변화를 좋아하는 만큼 사치와 허영심이 있어서 자기를 꾸미는 것을 좋아합니다. 더불어 명예욕이 강해 남들로부터 인정받기를 바라고 감투를 쓰는 것을 즐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변동이 많으며 끈기가 없는 면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끝맺음이 깨끗하지 못한 경우가 많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선과 교만, 그리고 성공과 실패
갑신일주는 매우 영리한 재간둥이이고 성실하나 마음이 수시로 흔들리고 세상의 유혹에도 쉽게 넘어가기 쉬운 사람입니다. 이로 인해 위선과 교만, 과욕을 경계해야 합니다. 그는 자기 혼자 이익을 독차지하거나 매사를 자기 맘대로 조종하려는 기질이 내면에 잠재되어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갑신일주는 자신의 가치관과 맞거나 명분이 있는 일에는 좋은 결과를 보여주지만 그 반대의 경우에는 슬럼프에 빠지거나 부정적인 면이 과격하게 표출될 수 있어 삶의 굴곡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갑신일주는 과묵하면서도 리더십이 뛰어나며 주변 사람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사람으로 성장한다면 훌륭한 리더로서 탁월한 자질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어느 한 가지 일에 집념을 쏟으면서 타인을 진실한 마음으로 대하고 측은지심으로 덕을 베푸는 사람이 될 때 어질고, 의로운 본래의 성품이 나타나서 만인의 존경을 받을 수 있습니다.